[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7일 도교육청에서 SAP 코리아, 건양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 인재양성 및 협약형 특성화고 개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는 김일수 부교육감, SAP 코리아 김준홍 부문장, 건양대학교 최임수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의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업 현장교육 및 선취업 후학습 방안, 교원 현장직무능력 향상 교육 및 교원연수 프로그램 등에 대한 협조체제가 구축될 예정이다.
건양대학교 최임수 부총장은 전국 최초로 SAP 분야 학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 코리아 김준홍 부문장은 이번 협약이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라며,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남교육청 김일수 부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교육청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