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가로 글로벌 IT 협력 강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반도체·IT 산업 육성을 위한 대전시의 적극적 노력

강승일

2024-02-27 09:47:13

 

 
대전시, MWC에서 전략적 글로벌 기업 유치 활동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4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 참가하여 반도체와 IT산업의 육성을 위한 글로벌 협력에 나섰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MWC에서 반도체, 컴퓨팅, 인터넷, 모바일 등의 분야에 대한 신기술 및 제품 관람과 글로벌 기업과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대전시의 기술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이번 MWC 참가는 대전시의 유망기업 5개사와 함께 이루어졌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또한, 장 부시장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미팅을 통해 대전시의 연구 역량과 우수한 인재, 정주 여건을 홍보하고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제안하여 대전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했다.

 

특히, Veea社와는 스마트시티 구현 및 핵심 기술 공동개발 등 협력사업 공동 진행을 위한 R&D센터 대전 설립에 합의했으며, AI반도체 혁신기업 사피온과는 대전의 도시인프라에 최첨단 AI반도체 실증과 대전 팹리스 생태계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바르셀로나 카탈루냐공과대학과의 협력 논의를 통해 우주발사체 분야의 연구 인력교류 프로그램 운영 및 대전 지역 대학과의 커리큘럼 상호 교류 등 실질적인 협력체계 방안이 구체화되었다.

 

장호종 부시장은 국외 기관·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전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대전시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이번 MWC 참가는 대전시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대전시의 IT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