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대 30년 전통맛집' 유튜브 채널 개설로 지역 음식문화 홍보 강화

대전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30곳, 유튜브를 통한 새로운 홍보 전략 시행

강승일

2024-02-27 08:25:13

 

 
‘맛잼도시 대전’3대 30년 전통맛집 가자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지역 내 3대에 걸쳐 30년 이상 운영된 전통 음식점 30곳을 '3대 30년 전통맛집'으로 지정하고, 이들의 대표메뉴와 특색 있는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신규로 개설했다.

 

이번 조치는 대전의 먹거리 관광상품을 육성하고, 지역 외식 경제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대전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 전통맛집의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단순한 음식 소개를 넘어 대전만의 특별한 음식문화를 국내외에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형적인 음식점 홍보영상 형식에서 벗어나, 유튜버를 섭외하여 화제성과 재미를 겸비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해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전의 독특하고 다채로운 맛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외식업 지원과 함께 대전을 맛있는 음식이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3대 30년 전통맛집' 유튜브 채널 개설은 대전시가 지역 문화와 경제를 동시에 증진시키려는 새로운 시도로, 대전의 맛과 멋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