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 다음달 4일 개소

북부 지역 농업인들의 숙원 사업, 편의성 및 서비스 강화

박은철

2024-02-27 07:47:25

 

 
세종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 3월 4일 개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 북부 지역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이 다음달 4일에 문을 연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전의면사무소 내에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 분점을 신축 완료하고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여 정식으로 개소할 예정이라고 27일에 발표했다.

 

북부 분점은 지난해 국비 지원을 받아 신축되었으며, 농기계 보관 창고와 사무실, 민원실 등 필요한 시설을 완비하였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관리기 등 20여 종 40여 대의 다양한 임대 장비를 비치하고 운영 인력 2명을 배치하여 북부 지역 농업인들의 농기계 이용 편의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국비 10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콩선별장, 상하차용 리프트, 진입로 포장 등을 북부 분점에 추가 설치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이용 편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임대사업소 본점과 남부, 중부 분점에서도 다양한 임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 시설 설치 및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김종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은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는 기반 사업으로, 세종시 농업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임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북부 분점 개소는 세종시 북부 지역 농업인들에게 높은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