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유지 관리' 전문가 컨설팅 실시

생태전환 환경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학교숲 조성 지원

강승일

2024-02-26 10:54:29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024년 학교숲 조성을 위해 교장, 교사, 행정실장 등 60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지원단의 컨설팅을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컨설팅은 충남교육청이 추진 중인 생태전환 환경교육의 내실화와 안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를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최창호 부원장은 학교숲 조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자연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심어줄 필요성을 언급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학교 공간을 생태환경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으로 구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환경보호와 기후 위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충청남도교육청은 기후 위기 시대에 맞춰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추구하며, 동·식물에 대한 존중 의식을 갖고 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시민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숲 조성과 유지 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방향을 제공함으로써 생태전환 환경교육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