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피싱범죄 대응체계 강화 발표

피싱범죄에 대한 총력 대응 및 시민 주의 당부

박은철

2024-02-26 09:53:28

 

 
세종남부경찰서 피싱범죄 대응체계 강화


[세종타임즈] 세종남부경찰서는 지난 19일 피싱범죄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수사과와 형사과에서 분담하여 담당하던 피싱범죄 대응 업무를 형사과로 일원화하여 피싱범죄에 대한 추적수사 및 검거 활동을 전담하게 됨으로써 현장 기동력을 활용한 총력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형사과는 피싱범죄에 대해 철저한 기초수사를 통해 수사 단서를 확보하고, 신속한 지급정지와 범행 수단 차단, 현장 추적수사 및 검거, 그리고 예방 활동까지 피싱범죄 총괄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자금 이체를 요구하거나, 대출 권유 및 선입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또한, 청첩장이나 돌잔치를 빙자한 가짜 문자 메시지 발송, 금융기관 SNS 사칭, 저금리 대환대출을 빙자한 금융 직원 사칭 등 다양한 수법으로 시민들을 속여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어 세종시민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찰 관계자는 피싱범죄가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에게 큰 고통을 주는 범죄임을 강조하며, 피해 예방을 위해 사전에 범죄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종남부경찰서는 앞으로도 피싱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예방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