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국립공주대, 상생협력 정책간담회 개최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호 발전을 위한 15개 협력과제 추진

강승일

2024-02-26 09:19:57

 

 
공주시, 국립공주대학교와 상생협력 정책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23일 환경성건강센터에서 최원철 시장과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 그리고 양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공주시와 국립공주대학교가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호 협력과 상생발전 체계 구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공주시와 국립공주대학교가 협력하여 추진할 15개의 협력과제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추가 협력과제를 발굴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력과제로는 공주문화관광지 활용 대학 협력 추진,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상생연계, 지역특화펀드 결성, 과학의 늪에서 공주를 구하라, 공주시 관할 도로 안내표지판 대학명 협조, 국립공주대 쏘카존 MOU 체결 등이 포함된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주시와 국립공주대학교 간의 상생발전 체계가 구축되었다는 데 큰 의미를 두며,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공주시와 국립공주대학교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토대를 마련했으며, 향후 양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