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공주시가 시민들의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대책으로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하기로 했다.
강관식 부시장 주도 아래 구성된 민원처리 단축TF는 민원토지과, 허가건축과, 복지정책과, 관광과, 도시정책과 등 민원 관련 협업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법정처리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30% 일괄 단축을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다음 달부터 시행되며, 20일 이상 소요되는 인·허가 등의 민원 처리기간도 내외부 협의 기간을 단축하는 등의 방안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적 절차로 인한 시민 불편과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 개선을 건의하여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단, 사유재산권 침해가 예상되는 민원은 단축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난해 공주시의 법정민원 처리현황 분석 결과, 처리기간 준수율은 91.06%, 단축률은 29.8%를 기록했다.
이번 민원 처리 기간 단축 결정은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민원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로, 공주시는 30% 단축 시행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시민 만족도 상승과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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