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로 근로환경 개선 및 안전 강화

노사 공동으로 안전한 교육 현장 조성 위한 방안 논의

박은철

2024-02-26 08:49:3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6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의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노사가 함께 논의하고 심의하는 중요한 기구로, 분기별 정기회의로 운영되고 있다.

 

2024년 첫 회의에서는 사용자위원, 근로자위원 등 총 14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2024년 산업안전보건 관리계획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 및 건강증진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의결했다.

 

위원회는 노사가 협력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안전·보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뤘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 교육현장이 안전과 보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안전사고 예방과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유해·위험 요인에 대한 체계적인 현장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개최는 세종시교육청이 교육 현장의 안전과 근로자 보건 관리에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교육청은 앞으로도 근로환경 개선 및 안전한 교육 현장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