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건소, '뱃살 쏙 건강 쑥' 비대면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40~60대 성인 대상, 자기 주도적 건강생활 습관 형성 지원

박은철

2024-02-26 07:23:25

 

 
세종시보건소, 성인 비만예방‘뱃살 쏙 건강 쑥’ 프로그램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가 성인의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뱃살 쏙 건강 쑥'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 주도적인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워크온' 앱을 통한 운동 및 식이조절 프로그램을 포함한 10주 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사전·사후 검사를 포함하여 주차별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60% 이상의 미션 완료 시 가정용 인바디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체지방을 1㎏ 이상 줄인 참가자에게도 사후 검사 완료 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40~60대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 기초 검사 결과 체질량 지수(BMI)가 25 이상인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한정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사전 검사 예약은 세종시 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 검사는 다음 달 18일부터 28일까지 보건소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본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이번 비만 관리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