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직자 역량 강화 위한 ‘공직자교육센터’ 개소

조치원읍 세종테크노파크에 문을 연 공직자 맞춤형 교육 기관

박은철

2024-02-26 07:21:45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조치원읍 세종테크노파크 1층에 ‘공직자교육센터’를 새롭게 개소했다고 밝혔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개소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세종시 공공기관장, 교육생,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에 문을 연 공직자교육센터는 세종시 공무원 및 지방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정 비전과 핵심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는 교육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센터는 세종시 신규임용 공무원 기본교육, 재직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공공기관 종사자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등을 주요 업무로 한다.

 

세종시는 이번 공직자교육센터의 개소를 통해 시정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우수한 공직자를 양성하는 데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개소식 당일에는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세종시 내 7개 공공기관이 직무역량 강화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각 기관은 전문교육 제공과 공공기관 교육 실무협의회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공직자들이 관내 교육 전문기관을 통해 세종시 맞춤형 교육과정을 수강함으로써 미래전략수도 공직자로서의 품격과 전문성을 갖추고, 세종시 행정의 질을 높이며 시정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당부했다.

 

남궁영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세종시 미래를 이끌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세종형 공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시정 가치와 현안을 이해하고 핵심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