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가속화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 및 대회 추진 촉구 방안 논의

박은철

2024-02-23 16:04:47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가 제4차 회의를 개최하여 대회 준비와 관련된 중요 사항들을 논의했다.

 

특위는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대회 준비 점검과 지원을 위해 특위 활동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특위 활동기간 2026년 6월까지 연장

안신일 부위원장의 제안으로 특위의 활동 기한이 기존 2024년 6월 말에서 2026년 6월 말로 연장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사후 절차 진행이 예정되어 있다. 이는 대회 준비를 철저히 지원하고 촉구하기 위함이다.

 

대회 준비 상황 보고 및 적기 조성 당부

세종시 방병웅 체육진흥과장은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박란희 위원과 김충식 위원은 대회 전까지 약 1만명의 선수들이 숙박할 메인 선수촌이 적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노력을 당부했다.

 

사후 활용 방안 및 타당성 재조사 결과 촉구

김재형 위원과 김영현 위원은 경기장 등 대회 시설의 사후 활용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대회 추진을 위해 타당성 재조사 결과 발표 촉구와 조직위원회 및 4개 시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특위 합동 회의 추진을 논의했다.

 

성공적 대회 개최 위한 지속적 협력 강조

김현미 위원장은 정상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타당성 재조사 결과의 필수성을 강조하며 결과 발표 촉구를 위한 성명서 발표와 서명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대회 준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