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 한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누리한글' 프로그램을 통한 재외국민 한글해득 지원 확대

강승일

2024-02-23 10:25:33

 

 
충청남도교육청,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은 21일 타슈켄트에서 한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충남교육청이 개발한 한글해득 프로그램 '누리한글'을 활용하여 재외국민들에게 한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교육청과 타슈켄트한국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누리한글' 프로그램 제공 및 한글 관련 문화·교육 자료의 상호 협력·공유, 한글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한글 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디지털 기반의 '누리한글'을 통해 학교 밖 학습자들에게 손쉬운 한글해득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한글의 전 세계적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도입국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재외국민,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글 해득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글 해득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국민에게 한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문화의 이해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