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학년도 신규 임용 영양교사 실무연수 진행

신규 영양교사를 위한 급식 관리 역량 강화

강승일

2024-02-23 10:25:07

 

 
충남교육청, 새내기 영양교사 업무 적응 위한 실무연수 진행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2일, 2024학년도에 신규 임용되는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한 실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3월 1일자로 임용되는 영양교사들의 급식 관련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4세대 지능형 나이스(NICE) 활용법 ▲급식지원센터 수발주 시스템 이해 ▲학교급식 운영 사례 공유 ▲급식 운영 예산 관리 및 K-에듀파인 활용법 ▲급식 위생 안전 및 HACCP 관리 ▲저탄소 초록급식 운영 및 식단 관리 등 학교 급식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신규 영양교사는 "임용 소식에 기쁨도 잠시,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컸으나 연수를 통해 급식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마음이 가벼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신규 영양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학교 급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건강한 학교 급식이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모든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급식 운영에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실무연수는 신규 영양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마주하게 될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학교 급식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