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임명장 전수식 개최

2024년 3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른 신임 교육공무원 대상

강승일

2024-02-23 09:15:06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월 23일, 2024년 3월 1일자로 승진, 전직, 신규 임용되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 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71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전수식을 시교육청 701호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은 2024년 3월 1일자 정기 인사발령을 받은 교육공무원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그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4명의 교육공무원 승진·전직 및 신규 임용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월 8일 정기 인사를 통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의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총 204명을 승진, 전직 및 신규 임용하였으며, 추가로 교사 2,266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실시했다. 이는 대전 지역 교육 현장의 안정성과 발전을 위한 인사 조치의 일환으로, 교육 질의 향상과 학교 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설동호 교육감, 리더십과 학교 경영의 중요성 강조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임명장 전수식에서 “급변하는 세계화 시대에 교육 현장의 혁신과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관리자의 리더십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 경영, 소통과 화합의 학교문화 조성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와 갈등을 조정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임명장 전수식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교육공무원들에게 기대하는 바를 명확히 하고, 신임 교육공무원들이 그들의 역할과 책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