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퇴직 교원 대상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 운영

신규 개설된 맞춤형 직무연수로 퇴직 교원의 새로운 시작 지원

박은철

2024-02-23 08:42:35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한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은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퇴직 예정인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퇴직 교원 행복한 인생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2024년 세종교육원에서 처음으로 개설된 교직 생애 주기 맞춤형 직무연수로, 퇴직 교원들의 은퇴 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며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과정은 퇴직 교원의 사회 공헌, 건강 관리, 재무설계, 개인 브랜드 구축 등을 포함한 주요 과정과 도시 농업, 반려견 관리, 작은 정원 만들기 등의 선택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위한 전통차 즐기기, 커피를 활용한 가족 대화법, 맨손음식 만들기 등 실습을 겸한 과정도 선택할 수 있어, 퇴직 후의 삶을 다방면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퇴직 교원이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가족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법을 습득함으로써, 퇴직 이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명희 원장은 이번 연수가 퇴직 교원들의 풍부한 교육 경험을 세종교육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데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은 앞으로도 퇴직 교원을 포함한 모든 교원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교직 생애 주기에 맞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원들이 교직 생애의 모든 단계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