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은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신규 위원 추가 위촉식과 함께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 결과를 심의하고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및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홍성군 지역복지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다짐했다.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사회 보장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하는 민·관기관의 대표 40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 지표에 관한 사항 ▲시·군·구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 심의 자문 ▲읍·면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건의하는 역할을 한다.
정윤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비롯해 다양한 복지사업추진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복지자원발굴 등 지역복지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 민·관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해 든든한 홍성군 사회복지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록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하고 사회복지와 보건의료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사회보장이 발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군민이 행복한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