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방서, '5S운동 실천 결의대회'로 대원 안전 강화

현장활동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세종소방서의 적극적인 노력

박은철

2024-02-23 07:02:35

 

 
세종소방서 현장 안전사고 방지 5S운동 실천 결의


[세종타임즈] 세종소방서는 지난 22일, 현장활동 중 대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5S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5S운동'은 안전장비 착용, 현장 진입 전 대기, 안전 위험 요인 확인, 위험 요인 알리기, 신속한 현장 진입을 원칙으로 하는 5단계 안전 실천 방안이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화재, 구조, 구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소방 직원 대표 3명이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100여 명의 참석 직원들은 현장 활동 시 안전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다짐했다.

 

또한, 한애경 한국양성평등진흥원 강사의 성희롱 및 4대 폭력 예방에 대한 사례 위주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교육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비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김상진 세종소방서장은 최근 문경 공장화재 등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소방관 순직 사고를 언급하며, 자신과 동료의 안전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임을 강조했다.

 

김 서장은 모든 소방 대원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만전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소방 대원들의 안전 의식 강화와 더불어 현장에서의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세종소방서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행사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