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24시간 AI 챗봇 서비스 시범운영 시작

시민 편의 제공 및 행정 효율성 향상 위해 챗봇 서비스 도입

박은철

2024-02-22 14:43:01

 

 
세종도시교통공사, 24시간 민원응대 가능한 AI챗봇서비스 시범운영


[세종타임즈]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과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24시간 민원응대가 가능한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구축 완료하고 22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챗봇 서비스는 사람 대신 질문에 답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카카오톡의 '세종도시교통공사' 채널을 통해 버스 노선, 요금 등 공사 관련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 배경에는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문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필요성이 있었으며, 야간과 주말에 발생할 수 있는 민원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연중무휴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시스템 구축은 별도의 예산을 들이지 않고 공사 자체적으로 해결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챗봇 서비스 운영을 통해 공사에 대한 이해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반의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고 서비스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이로써 세종시민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대중교통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대중교통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