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신학기 안전한 개학 위한 준비 점검단 운영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대상으로 안전 점검 및 지원

강승일

2024-02-22 12:04:57

 

 
충남교육청, 2024학년도 신학기 준비 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2024학년도 신학기의 안전하고 원활한 개학을 지원하기 위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신학기 준비 점검단을 2월 7일부터 3월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점검단은 늘봄학교, 교권보호, 학교폭력, 학생안전, 학생건강, 기초학력 등 6개 주요 영역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신학기의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준비를 목표로 한다.

 

아산교육지원청 방문 및 늘봄학교 준비상황 점검

 

특히, 신학기 준비 점검단은 지난 21일 아산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2024년 3월 확대 시행되는 늘봄학교의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 점검은 학교 공간, 인력, 프로그램 준비 상황을 포함해 현장 컨설팅을 추진하며, 학교 운영의 안정성 및 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해빙기 재해취약시설 관리 및 과대 과밀학교 지원 강조

 

김일수 부교육감은 겨울철 해빙기에 따른 재해 취약 시설 관리와 공사 현장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과대·과밀학교의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늘봄학교 운영이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교육지원청 및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신학기 준비 지시

 

김 부교육감은 또한 각 부서장들에게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신학기 준비 상황 점검과 필요한 지원을 꼼꼼히 챙길 것을 당부했다.

 

이러한 노력은 충남교육청이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