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미래가치로 물든 온건한 세계시민 육성’을 목표로 한 학교체육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5가지 중점 과제를 통한 체육 교육 질적 향상 추구

강승일

2024-02-22 10:05:56

 

 
충남교육청, 2024년 학교체육 기본 방향 밝혀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도교육청과 지역 교육지원청 학교체육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체육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미래가치로 물든 온건한 세계시민 육성'을 학교체육의 기본 방향으로 정하고,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가치 중심의 체육 교육과정,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인권친화적 학교운동부 육성, 청렴한 체육인 양성,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체육 환경 조성 등 5가지 중점 과제를 정하여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체육활동 안정적 운영을 위한 의견 공유

 

보고회에서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 건강체력 향상,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학교운동부 운영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학교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체육담당자들은 학교 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학생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체육 활동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학교체육의 역할과 담당자들의 지원 강조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 학교체육이 학교 교육과정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체육담당자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일선 학교에서 체육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학교가 신바람 나고 생기가 넘치도록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충남교육청이 학교체육의 질적 향상과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학교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