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대산업재해 예방 교육으로 ‘안전한 충남’ 조성 나서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강승일

2024-02-21 15:04:28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가 중대재해처벌법의 전면 확대 시행에 발맞춰 중대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21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는 도와 시군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과 공직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법적 대응 방안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김병진 법무법인 사람&스마트 소장의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법령 의무 이행과 관련한 실무 지식을 습득하고,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판결 사례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처벌보다는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며, 도는 이를 위해 안전망 구축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추후에는 도와 직속기관, 사업소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우수 사례 공유와 대응 방법에 대한 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충남도는 모든 공무원들이 법적 의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적으로 중요한 법적 의무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