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 발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 걸음

박은철

2024-02-21 13:51:50

 

 

세종시의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을 위한 연구모임 발족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21일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을 발족하고,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모임은 세종시의 문화예술 및 관광 분야의 활성화를 목표로, 세종시의회 상병헌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영현, 최원석 의원, 교수,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유관기관 종사자, 공무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되었다.

 

연구모임의 주요 목표는 세종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의 내실화, 세종만의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타 지역 관광객 유치 등으로, '노잼도시 극복'을 위해 올해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의 추진 계획 및 방향에 대한 의견 교환과 문화·예술을 통한 관광자원 구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상병헌 대표의원은 세종시 문화·예술·관광 분야의 현황과 문제점 분석을 통한관광 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의지를 밝혔다.

 

연구모임은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정책 제언과 조례 제정 등 제도적 기반 마련을 통해 세종시가 문화도시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모임 발족과 첫 간담회는 세종시의 문화예술 및 관광 분야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