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2024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미래 유아교육 방향성 제시 및 유치원 교육 혁신 도모

강승일

2024-02-21 09:06:35

 

 
뿌리부터 단단히, 행복한 미래를 여는 유아교육 출발


[세종타임즈]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2월 20일 공립 및 사립유치원 교육과정 담당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행복한 미래를 여는 유치원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유아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실현될 다양한 교육 정책의 세부 내용을 공유했다.

 

중점적으로 다룬 주제들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교육과정,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모두 함께 행복한 맞춤교육, 그리고 소통하고 지원하는 교육행정 등이었다.

 

특히, 유아·놀이중심 교육이 예측 불가능한 미래 사회에서 유아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방향으로 강조되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유치원 교직원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유아기 뿌리 교육에서 중심을 잡고 있음을 강조하며, 교육 현장의 자율성과 교육 철학을 존중하는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 교육장은 이를 통해 행복으로 성장하는 유치원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유아교육 현장의 교육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치원 교육의 혁신을 모색하고, 유아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의 이러한 노력은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과 미래 지향적인 교육 철학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