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개최 예정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묘목산업가든마켓으로 방문객 맞이

박은철

2024-02-21 05:52:57

 

 
다음달 22~24일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열린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오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제17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가 세종묘목플랫폼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조경수, 묘목, 화훼, 야생화 등을 전시 및 판매하는 세종묘목산업가든마켓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조경수 해설사의 해설시간을 통해 식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사전 신청을 통해 직접 1평 정원 만들기, 디쉬 정원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식물을 가까이하고 직접 가꾸어보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조경수와 묘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석 조합 이사장은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는 고품질의 전의 묘목을 널리 알리고, 전의 묘목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세종전의묘목협동조합은 지난 20일에는 시청 산림공원과 관계자들과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제17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는 지역 묘목 산업의 발전과 함께 시민들에게 다양한 식물과 조경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축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