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연동면,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으로 봄맞이 지원 활동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대상 이불빨래 서비스 제공

박은철

2024-02-21 05:53:59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으로 봄맞이 지원 활동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해오름봉사단이 21일, 새봄을 맞이하여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 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제공했다.

 

이 서비스는 겨울 동안 사용한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한 후 깨끗하게 빨아 전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봉사단원들이 직접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방문, 안부를 확인하고 이불을 수거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이와 같은 활동은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실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장래정 단장은 "우리의 서비스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빨래 부담을 덜어주고,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봉사활동의 의미와 보람을 강조했다.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은 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으로, 2021년부터 시작되어 매월 첫 번째와 세 번째 주 수요일에 운영되고 있다.

 

최태분 부위원장은 "이번 활동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뽀송뽀송 연동 빨래방이 지역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계속해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