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창업기업-대·중견기업 협업 지원 '브릿지온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혁신 기술 보유 창업기업 대상, 3월 18일까지 신청 접수

박은철

2024-02-21 05:51:18

 

 
세종시, 대·중견기업과 함께 창업기업 협력 지원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3월 18일까지 '브릿지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혁신 기술을 보유한 지역 내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창업기업과 대·중견기업 간 개방형 혁신을 지원하여 우수 창업기업 7개 사를 선정, 기술 컨설팅 및 기술검증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유형은 크게 문제해결형과 자율제안형으로 나뉜다. 문제해결형은 대·중견기업이 제시한 기술 수요에 창업기업이 자신의 기술로 해결책을 제공하는 협업 방식이며, 기술 과제는 생성형 AI, 인공지능, 디지털, 클라우드, 미래기술, 소재, 반도체, 배터리, 공정최적화, 건설현장 외부 사전 제작품 설치 공법 등 다양한 신기술 및 산업융합 분야에 걸쳐 있다.

 

자율제안형은 창업기업이 대·중견기업에 자신의 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협업 모델이다.

 

이 유형은 잠재적으로 새로운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모든 분야의 창업기업에게 열려 있다.

 

선정된 창업기업에게는 최대 3,000만원 내외의 기술 컨설팅 및 기술검증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며, 우수 성과가 예상되는 기업에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직접 투자, 협력기관의 투자 프로그램, 해외시장 진출사업 등 추가적인 후속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세종시에 위치하거나 세종시로 이전 계획이 있는 창업기업 모두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케이 창업기업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창업기업이 대·중견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경영 기술을 습득하고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방형 혁신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