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 위한 '청년 주거임대료 지원사업' 추진

월 최대 20만원 지원, 대상자 확대하여 125명 선정 예정

박은철

2024-02-21 05:51:38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 위한 '청년 주거임대료 지원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경감을 위해 ‘청년 주거임대료 지원사업’을 올해에도 계속해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19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월세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지원 요건은 공고일 기준으로 세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이 대상이다.

 

특히, 올해는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지원 대상자를 기존 100명에서 125명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신청 기간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로,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청년희망내일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과정은 자격 검증을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대상자는 4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금은 4월부터 지급될 계획이다.

 

임태규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지원 사업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주거 불안 문제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종시는 청년들이 보다 나은 주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시의 이번 조치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