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대표 누리집이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성공하며,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최근 획득했다.
이 인증은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우수 누리집에 부여되는 것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기관이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누리집에 1년간 유효한 품질인증을 수여한다.
대전시의회 누리집은 2023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게시글 텍스트, 영상 자막, 이미지 색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모든 이용자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다.
이러한 노력은 대전시의회가 정보 접근성 면에서 우수성을 갖추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증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상래 의장은 대전시의회 누리집이 정보통신접근 품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증받은 것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며, 대전시의회가 시민 모두가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회 누리집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선에 힘쓸 것임을 밝혔다.
이번 품질인증 획득은 대전시의회가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의지의 반영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