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민등록·인감 업무 담당자 대상 직무교육 실시

업무 이해도 제고와 소통 활성화 목적

박은철

2024-02-20 07:58:00

 

 

세종시 주민등록·인감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20일 보람동복합커뮤니티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등록 및 인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등록과 인감, 민원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무 담당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서는 유희영 자치협력팀장과 오경화 민원총괄팀장이 강사로 나서 주민등록 제도의 일반적인 사항, 인감 및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 민원제도 교육 및 안내 등 직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은 주민등록 및 인감 업무와 관련된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며,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을 학습했다.

 

교육이 종료된 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담당자들이 보유한 업무 지식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종락 자치행정과장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세종시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담당자들의 전문성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