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직소방공무원 추모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직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추모 및 예우 활동 강화

강승일

2024-02-19 09:27:17

 

 

 


[세종타임즈] 유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9일 순직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추모 및 예우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사단법인 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은 순직 소방공무원과 순직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그들의 유족에 대한 지원과 추모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화재, 구조, 구급 활동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국립대전현충원 소방공무원 묘역에서 추모행사 참여, 지원 및 묘역 관리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사단법인 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는 2013년 설립 이후 순직 소방공무원과 순직 의용소방대원의 추모 및 예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매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과 안장식 등을 주관해왔다.

 

안재영 유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순직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추모와 예우를 위한 노력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소방 영웅들을 기리는 활동에 계속해서 동참할 것임을 밝혔다.

 

홍성복 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 회장 또한 순직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추모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순직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희생을 기리고, 그들의 유족을 지원하는 활동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