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4학년도 초등 대전늘봄학교 45교 명단 확정

방과후 프로그램 및 돌봄 서비스 통합 운영으로 학생 성장 지원

강승일

2024-02-16 10:54:55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상반기에 운영될 '초등 대전늘봄학교' 45개교를 확정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제공을 예고했다.

 

'초등 대전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 시간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자원을 연계하여 제공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방과후학교와 돌봄 서비스를 통합하여 개선한 단일체제이다.

 

이번에 확정된 프로그램에는 초등 1학년 학생들을 위한 무료 방과후 프로그램, AI와 코딩 등 미래형·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온라인 방과후학교, 굿모닝 에듀케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와 관심사를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돌봄교실 참여 학생 전원에게 학기 중 간식과 방학 중 급·간식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저녁 돌봄을 1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초등 대전늘봄학교 교사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전담 인력 배치와 대전 방과후학교·돌봄지원센터를 통한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에 집중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초등 대전늘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과 지속적인 업무 지원을 약속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