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 기본방향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6명으로 구성된 특수학교 교육과정 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단은 2024년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의 사전 검토 및 대면 검토 절차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수립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1차 현장지원은 15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충남 지역 10개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2024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과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안착' 지원이 주요 내용이었다.
이 과정에서 10개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내용 분석, 맞춤형 특수교육 실천 방안 검토, 특수학교 편제 및 시수 확보 방안,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진로직업 교육과정 운영,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 방법 등이 논의되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현장지원을 통해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략적 방향성을 확립하고, 지속적인 학교 지원 장학을 통해 지역 내 특수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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