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음안심아파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주민 및 관리사무소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 목표

강승일

2024-02-16 09:20:01

 

 
공주시, 마음안심아파트 업무 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공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아파트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근로자를 대상으로 '마음안심아파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입주민의 마음건강과 관리사무소 직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아파트 커뮤니티를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신관주공 6단지, 옥룡주공 1단지, 월송LH천년나무 3단지, 의당신한 1차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4개 기관이며,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다.

 

이들 기관은 생명존중캠페인,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심리상담 비용 지원 및 소진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관리사무소 실무자를 대상으로는 소진예방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입주민과 실무자 모두의 마음건강을 살펴보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신건강의 중요성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자 치매정신과장은 마음안심아파트 사업이 생명존중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길 바라며, 자살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주시는 입주민과 관리사무소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