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양교사 및 영양사 대상 직무연수 실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운영 위한 교육 진행

박은철

2024-02-16 08:53:46

 

 
신학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모였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세종교육원에서 영양교사와 영양사 15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영양교사 및 영양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를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침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및 위생안전 관리 방법을 비롯해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식단 작성 및 식생활 교육,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 우수사례 공유, 2024년도 급식 기본 운영 계획 안내 등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식단 작성과 식생활 교육은 급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식생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영양교사와 영양사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영양교사와 영양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학교 급식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23년 11월에 개최된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을 통해 이미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 바 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교 급식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