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미래교육 특별전' 개최...디지털 대전환 시대 맞이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 및 미래교육 방향 공유

강승일

2024-02-15 12:25:46

 

 
충남교육청사(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2024년 디지털 대전환 시대, 충남미래교육 특별전'을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15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AI 디지털교과서의 도입을 대비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충남형 미래교육을 소개하여 디지털 교육혁신과 지능정보기술의 교실 속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별전은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전시마당', '체험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AI 디지털교과서 이해와 활용 사례, AI교육 및 마주온 활용 수업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며, '전시마당'에서는 충남 미래교육 정책과 지능정보기술 융합수업 사례를 전시하여 최신 교육 동향을 소개한다.

 

'체험마당'에서는 글로벌 에듀테크, AI 코스웨어, AI교육, 수학교육, 상상이룸교육, 직업교육 등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미래교육 공개 토론회'를 통해 충남교육청과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이 함께 미래교육과 에듀테크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미래교육 특별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인공지능교육을 제대로 경험하고, 수업 변화와 학생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전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교육 혁신과 미래 교육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