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 대비, 특수학교 교원 대상 연수

강승일

2024-02-15 09:20:47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을 앞두고 특수학교 고등학교 과정 교원을 대상으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대전특수교육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년 특수학교 고등학교 과정의 입학생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운영의 안정적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학교 규정 및 체제 정비, 특수학교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방안 등이며,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도입 안내서 집필위원 및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교육과정 전문가들의 강의와 함께 2024년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편성 방안에 대한 협의회가 이루어졌다.

 

대전교육청은 특수학교 고교학점제의 특색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 전문가 중심의 현장지원단 구성 및 수요 기반 맞춤형 컨설팅 실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연구회 조직 등을 통해 특수학교 구성원 간 소통과 연구하는 학교 풍토 조성을 위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 중심의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따른 단계적 도입을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의 교육과정 선택권 확대 및 개인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