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안전 종합점검으로 신학기 안전 확보 나서

2월 중 전체 학교 대상 안전 위험요인 점검 및 개선 작업 진행

박은철

2024-02-14 08:43:08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024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하여 2월 14일부터 2월 29일까지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안전 종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교육청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통학 안전관리, 학교 시설물 안전 및 화재 예방 등 8가지 주요 분야에 대해 체계적으로 검사를 진행함으로써, 원활한 교육 활동 준비 및 학교 업무 경감에 기여할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통학 안전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공기정화장치 관리, 학교 건축물 및 시설물 안전관리, 학교 내외 공사장 안전관리, 기숙사 화재예방 및 대응관리, 현업근로자 산업안전 관리, 과학 실험실 안전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안전 위험요인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단순 조치사항은 학교에서 즉시 조치하도록 하며, 높은 안전사고 위험도를 가진 사항이나 중장기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내외 안전 위험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예방하는 것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있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히며, 이번 '학교안전 종합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집중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신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점검에 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