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으로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나서

창업 청년 및 일반기업 대상 맞춤형 디자인 지원 확대

박은철

2024-02-14 08:01:27

 

 
세종시 기업 디자인 개발 고충을 덜어드립니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23일까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창업 청년, 일반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향상을 위해 필요한 맞춤형 디자인 개발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년간 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52개 기업의 만족도 조사 결과,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등 수요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됐다.

 

특히 올해는 지원 대상을 기존의 청년과 청년농업인에서 일반기업과 일반농업인까지 확대하여 더 많은 기업과 농업인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시 소재의 사업장이나 거주지를 둔 청년 기업, 일반기업, 농업인이 대상이며, 로고, 패키지, 홍보·사업계획, 전시부스 그래픽 등 5개 항목 중 1개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세종시청 디자인팀은 기업과 협력하여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나, 인쇄나 사진 촬영 등 실사용에서 발생하는 제작비용은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세종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는 상반기와 하반기 중 각각 2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은 지역 기업의 성장 촉진과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디자인 개발 지원이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 도시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종시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세종시는 지역 내 기업과 농업인의 디자인 관련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 경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