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전세사기 예방 및 피해지원 특별위원회 활동 개시

김재형 의원 위원장, 김효숙 의원 부위원장 선출

박은철

2024-02-13 15:09:14

 

 
세종시의회, 전세사기 예방 대책특위, 김재형 위원장 선임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전세사기 예방 대책 마련 및 피해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김재형 의원과 김효숙 의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 특별위원회는 전세사기 문제에 대응하여 피해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자 구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총 5명의 의원으로 이루어져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김재형 위원장은 전세사기 사건의 사회적 문제화와 세종시 내 빈번한 피해 사례를 언급하며, 특위를 통해 피해 예방 및 구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효숙 부위원장은 특위가 소규모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이고 알찬 운영을 통해 피해자 지원과 제도적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위원들은 세종시가 전세사기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피해자를 구제할 수 있도록 선제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 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 채택을 언급하며, 의회 차원에서의 제도 마련에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전세사기 예방 대책특위는 앞으로 2차 회의를 통해 활동 계획을 확정하고, 세종시 내 전세사기 피해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여 피해 예방과 근절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의 전세사기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들의 권익 보호 및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