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4학년도 초등 교실수업개선 기본 계획 발표

학생 참여형 수업과 수업성찰 중심의 교육 혁신 목표

강승일

2024-02-13 09:16:52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과 수업성찰로 모두의 성장을 이끄는 교실수업개선'을 목표로 하는 '2024학년도 초등 교실수업개선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 계획은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학생의 깊이 있는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4개의 중점과제와 15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중점 과제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이다.

 

이를 위해 수업공감릴레이 특강,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및 프로젝트 학습 직무연수, 초등수업혁신지원단 운영 등이 포함된다.

 

두 번째 과제는 학생의 주도적인 학습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신장을 위한 '혼공교실' 운영과 교원의 자기주도학습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 등이 계획되어 있다.

 

세 번째 과제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교사와 학생 모두의 성장 지원이다.

 

이를 위해 일상수업나누기 교사학습공동체, 일상수업나눔회, 수업나눔축제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네 번째 과제는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지원으로, 지속가능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문화 조성과 교원의 역량강화 연수, 비상시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등을 통해 학생의 학습 결손 방지에 주력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교육 혁신을 통해 교사와 학생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다양한 사회적 환경 변화에 맞추어 수업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