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이 2024년부터 '나이스(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자체 상담센터 위탁용역'을 통해 나이스 사용자 지원 중심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이스 상담센터는 교무업무, 학교행정, 일반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3년 한 해 동안 총 9,817건의 상담을 지원해왔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4년 1월 9일부터 상담센터에 전문 상담경력자 3명을 배치하고, 전용 전화번호를 통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상담센터는 세종교육원 나이스 업무 담당자들과 협력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질의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FAQ 책자 제작·배포와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나이스 자체 상담센터의 전문 상담경력자 배치를 통해 사용자 요구에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원은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세종교육원은 또한 4세대 나이스의 안착을 위해 현장자문단 운영, 교무업무 연수 실시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며, 사용자 중심의 나이스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