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장애인 고용촉진 위한 교육훈련 지원방안 간담회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장애인 전문인력 양성 필요성 논의

박은철

2024-02-08 16:24:11

 

 
김현옥 세종시의원,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옥 의원은 8일,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장애인들이 당면한 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지체장애인협회, 한국영상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차산업 관련 전문성 향상 및 일자리 창출 기회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장애인들의 드론 관련 자격증 취득 사례와 같이 새로운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세종시의 역할과 필요한 조치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엄태기 세종지체장애인협회 분회장은 드론 분야에서 장애인들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관련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의 중요성을 밝혔다.

 

아울러, 경상북도의회의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 발의 사례를 소개하며, 세종시에서도 유사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을 제안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확대 및 기관 간 협력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한, 세종시의 4차 산업혁명 관련 공모사업 준비 및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

 

김현옥 의원은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장애인 취업 관련 훈련센터 설립 등 장기적인 지원 계획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는 장애인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평가되며, 향후 관련 정책 및 지원 방안 개발에 중요한 기준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