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예정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기관 참여, 15일 보람동에서 열려

박은철

2024-02-08 06:32:38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5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종센터, 세종신용보증재단,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지식재산센터, 세종세무서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통합설명회는 1·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2024년 세종시의 정책방향, 자금 및 금융지원, 창업지원사업, 지식재산 지원사업 등에 대한 유관기관별 지원사업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소상공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상식에 대한 강의가 세무사에 의해 상세하게 안내될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참여기관별로 상담창구를 마련하여 소상공인 시책에 대한 질의응답과 경영 애로사항에 대한 1:1 맞춤형 정보제공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현재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숙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본부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한 민생 정책이 세종시 구석구석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세종시 내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지원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