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지역특화산업 인력양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지역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강승일

2024-02-07 16:36:31

 

 
대전시의회, 지역특화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7일 황경아 의원 주재로 의회 소통실에서 '지역특화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 관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 경제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 방향 모색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황경아 의원의 좌장 하에 이동환 한국폴리텍Ⅳ대학 산학협력단장의 주제발표와 함께 대전 지역의 다양한 대학 및 산업 관계자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지역특화산업의 현황과 향후 방향, 인력양성 및 평생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지역특화산업에 기반한 맞춤형 인력양성과 근로자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2025년부터 시작될 RISE 사업에 대한 대학 관계자들의 높은 참여 의지와 지역 산업에 적합한 인력양성 방안이 제시되었다.

 

황경아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전시가 주력하는 산업에 부합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대전시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주 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을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대전시의 지역 경제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