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설맞이 온기나눔 캠페인'으로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행정안전부 주최, 연중 캠페인으로 소외계층 지원 및 나눔활동 확대

강승일

2024-02-07 10:31:27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 위해 온기 나눠요”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도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한달을 ‘설맞이 온기나눔 캠페인’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충남 전역에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온기나눔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국가적인 나눔·봉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이다.

 

도는 성공적인 캠페인 추진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도 자원봉사센터, 적십자봉사회 충남협의회, 도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도 협의회, 자유총연맹 충남지부,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는 범국민 추진본부를 구성했다.

 

이달에는 명절 기간 소외될 수 있는 도민을 위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온기나눔 캠페인과 연계해 소외계층 나눔활동, 어르신 안부묻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읍면동 거점캠프를 통해 난방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등 소외되기 쉬운 도민을 중점 지원하고 명절음식 나눔, 설맞이 물품나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동헌 도 자치안전실장은 “캠페인 문구인 ‘온기나눔’은 국민 모두의 마음 속 온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들과 나누어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되고 충남 전역에 온기나눔 활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