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민호 시장, 시민과의 대화로 2024년 시정 방향 공유

혁신과 변화를 강조하며 세종시의 미래를 함께 향해 나아갑니다

박은철

2024-02-06 16:28:52

 

 
최민호 시장 “올해 혁신 뛰어넘어 대개조할 것”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장 최민호가 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두 번째 '2024년 새해맞이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하고 동 지역 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이번 행사는 시정의 운영 방향과 주요 업무 계획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달 23일 읍면 지역 주민과 이어진 두 번째 행사이다.

 

최민호 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 세종시의회 의원, 그리고 동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허니블루'라 불리는 동호회의 공연으로 시작하여 2023년 10대 성과 소개, 향후 시정 방향과 주요 업무 계획 설명, 시민들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직접 올해 시정의 운영 방향을 설명하며 "올해는 시정 혁신과 쇄신을 넘어 대개조를 해 나갈 것"이라며 "재정 문제 등 대내외적 어려움이 있지만 위기와 기회는 항상 같이 오는 만큼 올해 세종시의 획기적 변화를 위한 가보지 않은 길을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세종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져달라"며 "세계를 경영하고 이끈다는 사명감과 마음가짐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대화 시간에는 최 시장이 대중교통 개선 방안, 반려 동물 관련 사업 제안 등 주민들의 의견을 꼼꼼히 듣고 답변했다.

 

또한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에게 신속히 검토 후 결과를 안내하도록 당부하고 현장 중심 행정을 강조했다.

 

최민호 시장은 "첨단산업단지에 전문화된 사업을 유치하고 새로운 수익사업을 지속 발굴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면서 행정수도 완성, 제2수도 도약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로 함께 세종시의 미래를 경영해 나가자"고 마무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