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고운동, 학생 마을계획단 업무협약 체결로 청소년 참여 확대

고운동 주민자치회와 3개 기관, 청소년의 민주시민 교육 및 마을 계획 참여 증진 위한 협력

박은철

2024-02-06 07:24:20

 

 
고운동, 청소년 마을계획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주민자치회가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고운청소년센터와 함께 '고운동 학생 마을계획단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청소년의 지역 사회 참여 확대에 나섰다.

 

지난 2일 고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대곤 고운동 주민자치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고운동 학생 마을계획단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참여자 모집, 교육 지원, 마을계획사업 실행 과정에 참여할 기회 제공 등에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학생 마을계획단은 2021년부터 운영되어 온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마을계획안 수립 과정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에게 민주시민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대곤 고운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선진 모델 구축에 앞장서고 주민자치 사례의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마을계획사업 수립 과정에서 청소년이 발굴한 의제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애 고운동장도 "이번 업무협약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계획을 수립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민주적 시민참여의 성숙에 큰 의미가 있다"며, "청소년 마을계획단의 성공적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민관 협력을 통해 고운동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마을 계획 수립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그 과정에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