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체육시설, 체육 전문가 관리 운영 필요성 강조

김재형 의원, 체육 전문성 활용한 공공체육시설 관리 운영 방안 제안

박은철

2024-02-05 15:05:35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체육 분야 전문가들이 관리·운영 주체가 되어야”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재형 의원은 제8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공공체육시설의 체계적인 운영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체육 분야 전문가들이 관리 운영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공체육시설은 국민의 건전한 체육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으로 건설, 운영, 관리되는 시설을 의미한다.

 

현재 세종시에는 177개의 공공체육시설이 있으며, 관리 운영 주체가 다양하여 시민들이 이용할 때 혼란을 겪고 있다.

 

김 의원은 체육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며, 세종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민간 스포츠 전문기관이 시설을 주체적으로 관리,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러한 체계적 관리 운영은 체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가 효율적인 체육시설 운영 관리가 가능하며,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관리 운영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세종시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가 공공체육시설을 확보하지 못해 운영과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체육 전문가들이 관리 운영 주체로 안정화될 경우, 공공체육시설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김 의원은 체계화, 고도화되어 가는 체육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민간 스포츠 전문기관이 공공체육시설을 관리 운영하는 방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공공체육시설의 적극적 활용을 도모해 체육 수요 충족에 이바지하도록 운영되어야 하며, 세종시가 효과적인 공공체육시설 관리 운영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