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현미 의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강조

대회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대비와 시민 홍보 부족 문제 지적

박은철

2024-02-05 15:04:23

 

 
세종시의회 김현미 의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지체할 시간이 없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미 의원은 5일 제87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세종시의 총력 대응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번 대회가 충청권과 세종시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라며, 대회 준비에 대한 세종시의 현재 상황을 우려하며 개선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대회 준비의 철저함과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대평동 종합체육시설의 착공 지연, 대회 홍보 부족, 사후 활용 방안 부재, 예산 관련 대책 미비 등 세종시의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해 지적했다.

 

특히, 세종시가 다른 시·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준비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음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와 관련 기관의 협력을 통해 타당성 재조사와 예산 확보, 대회 준비와 운영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활동 지원, 종목 활성화, 우수 선수 발굴 및 육성, 홍보 및 마케팅 등 대회 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국제 스포츠 역사에 남을 최고의 행사로 치러질 수 있도록 세종시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대회가 충청권과 세종시의 도시 브랜드 제고 및 국가 균형 발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